[VR검투사] 6일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호준 작성일17-06-26 19:09 조회1,95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손호준 -
이번주는 수요일까지 간단한 게임을 만들기로 하여 저는 고양이가 날라오는 총알을 피하는 게임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고양이의 이동은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v = Input.GetAxisRaw("Vertical");
movement = (Vector3.forward * v) + (Vector3.right * h);
tr.Translate(movement.normalized * Time.deltaTime * moveSpeed, Space.Self);
tr.Rotate(Vector3.up * Time.deltaTime * rotSpeed * Input.GetAxis("Mouse X"));
으로 마우스로 화면을 돌리고 방향키나 wsad로 이동할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점프는 AddForce 로 구현 하였습니다.
rigidbody.AddForce(Vector3.up * jumpPower, ForceMode.Impulse);
총알은 빨간 총알과 그냥 총알 2가지를 만들어서 속도를 다르게 하였습니다.
if(bullet)
tr.Translate(v3 * bulletSpeed * Time.deltaTime);
if(redBullet)
tr.Translate(v3 * redBulletSpeed * Time.deltaTime);
그리고 총알이 벽에 부딪히면 사라지게 하였습니다.
if (collision.collider.tag == "Bullet" || collision.collider.tag == "RedBullet")
{
Destroy(collision.gameObject);
}
총알은 일정한 간격으로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IEnumerator BulletShot(float delayTime)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delayTime);
if(redBulletCount >= 5)
{
Instantiate(redBullet, tr.position, tr.rotation);
redBulletCount = 0;
}
else
{
Instantiate(bullet, tr.position, tr.rotation);
redBulletCount++;
}
if(TimeUpdate.time < 6f)
{
createTime = 1f;
}
else if (TimeUpdate.time < 20f)
{
createTime = 0.5f;
}
else
{
createTime = 10f / TimeUpdate.time;
}
StartCoroutine("BulletShot", createTime);
}
그리고 캐릭터에게 총알이 닿이면 체력이 까지고 사라지게 만들었습니다.
if(collision.gameObject.tag == "Bullet" || collision.gameObject.tag == "RedBullet")
{
Destroy(collision.gameObject);
hp -= 1;
}
- 이성현 조충진 -
VR검투사 팀의 하드웨어를 두명에서 맞게 되어 아두이노의 기초를 학습하였습니다.
void setup()
{
pinMode(10, OUTPUT);
}
void loop()
{
digitalWrite(10, HIGH);
delay(1000);
digitalWrite(10, LOW);
delay(1000);
}
1초에 한번씩 불이 깜빡 거리게 만들었습니다 내일은 기자제를 활용하여 다양한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성기헌-
이번주 수요일까지 간단한 게임을 만들기로하여 캐릭터 디펜스를 구상해 보았습니다.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Vector3 velocity;
Rigidbody myRigidbody;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my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public void Move(Vector3 _velocity)
{
velocity = _velocity;
}
public void LookAt(Vector3 lookPoint)
{
Vector3 heightCorrectedPoint = new Vector3(lookPoint.x, transform.position.y, lookPoint.z);
transform.LookAt(heightCorrectedPoint);
}
public void FixedUpdate()
{
myRigidbody.MovePosition(myRigidbody.position + velocity * Time.fixedDeltaTim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카메라 이동을 구현하고 총을 구현하여 총알 발사까지 구현했습니다.
-서정호-
이번 프로젝트는 플레이어를만들어 누가더빠르게 barrel을 부수고 게임을 승리하는지에대한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게만들고 지형을 만들어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아직 지형은 완성단계는 아니지만 플레이어가 움직일 공간을 만드는데는 충분한 지형을 만들었고 그곳에 장애물과 barrel 을 만들고있는 중입니다 아직 초기단계라 큰것은 만들지못하였습니다
그냥 가실려구요? 코멘트 하나만 달아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