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검투사] 13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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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손호준 작성일17-07-05 18:09 조회3,007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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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호준, 조충진, 이성현-
unity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IK
IK는 우리가 흔히 하는 애니메이션 처리, 즉 root node 부터 leaf node까지의 transform을 곱해서 각 node의 위치를 얻어내는 것을 FK혹은 forward kinematics라고 합니다.
하지만 IK는 그 반대입니다. leaf node의 위치를 근거로 root node의 transform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IK는 오브젝트를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점을 터치 시키거나 평탄하지 않은 땅에 발을 붙이는 것 같은 포즈를 캐릭터가 해주길 바랄 때 유용한 방법이 IK 이고 메카님에서 잘 설정된 아바타가 있는 휴머노이드 타입의 캐릭터에서 지원됩니다.
캐릭터의 IK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씬에 상호 작용을 시키고 싶은 오브젝트가 있어야며, 특히 Animator 함수들 같은 스크립트를 통해 캐릭터의 IK를 설치합니다.
ex ) SetIkPositionWeight, SetIKRotationWeight, SetIKPosition, SetIKRotation, SetLookAtPosition, bodyPosition, bodyRotation
그리고 어제 하던 3D모델링 연습을 살짝 더해봤습니다.(사진첨부)
-성기헌,서정호-
기존에 만들었던 횃불 Directional light를 조금 더 크게하여 사용자가 불편함없이 안쪽 경기장의 밝기를 밝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에 만들었던 프로젝트에서 Ik 인터넷 강의를 통해 발이 바닥에 닿도록 움직이게 만들어 공중에 뜨지않게 하였습니다.
(사진첨부하였습니다)
코멘트 하나만 남겨 주시면 안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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