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테마파크 프로젝트 스터디 (4기 부산/경남)

참여인원 : 50명

모임일정 : 2017년 3월 25일 ~ 8개월 (월 2회, 토요일 오후 2시~5시, 3시간, 간혹 운영자 개인 사정으로 일요일 및 시간 변경될 수 있음)

모임장소 : 아지트가 없는 관계로 수시로 변경 ㅡㅡ;

스터디 : VR SDK(이경용), 유니티5 (정현철), 언리얼 (정현철), 아두이노 및 센서개발 (이상협), 블렌드 3D (조현퇴), 3D프린트 (조현퇴)

프로젝트 : 실내 공간에서 여러명이서 고스트를 잡는 콘텐츠 개발, VR과 연동하는 하드웨어 장치, 실내에서 유저의 위치 파악하는 센스 등 개발, AR 스마트 팽이

준비물 : 노트북, 유니티5 설치 (아두이노 외 센서 부품 등)

모임문의 : 이경용 010-2694-8424 / ceo@apptools.co.kr

부운영자 및 멘토 :  정현철, 이상협, 박대웅, 조현퇴

4기 부산/경남

[VR검투사]18일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호준 작성일17-07-12 18:02 조회2,574회 댓글0건

본문

-손호준-

장비들(진동조끼, 검컨트롤러)과 아두이노 그리고 휴대폰을 연동하기 위해 통신을 할필요가 있어서

C#으로 소켓통신을 구현 하는 방법을 공부했습니다.

소켓이란?

두 프로그램이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통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양쪽에 생성되는 링크의 단자입니다.

두 소켓이 연결되면 서로 다른 프로세스 끼리 데이터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장비들의 통신을 컴퓨터에서 받아 다시 그 처리를 해야하는 장비에 전송하는식으로

구현 하려고 합니다.

 

-성기헌,서정호-

 

Unity CardBoard SDK를 설치하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cardboard pack을 다운받아서 기존에 있던

Maincamera를 삭제하고 VR에서 볼수있는 cardboardcamera로 변경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VR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Unity 실행파일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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