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테마파크 프로젝트 스터디 (4기 부산/경남)

참여인원 : 50명

모임일정 : 2017년 3월 25일 ~ 8개월 (월 2회, 토요일 오후 2시~5시, 3시간, 간혹 운영자 개인 사정으로 일요일 및 시간 변경될 수 있음)

모임장소 : 아지트가 없는 관계로 수시로 변경 ㅡㅡ;

스터디 : VR SDK(이경용), 유니티5 (정현철), 언리얼 (정현철), 아두이노 및 센서개발 (이상협), 블렌드 3D (조현퇴), 3D프린트 (조현퇴)

프로젝트 : 실내 공간에서 여러명이서 고스트를 잡는 콘텐츠 개발, VR과 연동하는 하드웨어 장치, 실내에서 유저의 위치 파악하는 센스 등 개발, AR 스마트 팽이

준비물 : 노트북, 유니티5 설치 (아두이노 외 센서 부품 등)

모임문의 : 이경용 010-2694-8424 / ceo@apptools.co.kr

부운영자 및 멘토 :  정현철, 이상협, 박대웅, 조현퇴

4기 부산/경남

[VR검투사]9일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호준 작성일17-06-29 18:11 조회2,10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이성현 조충진-

오늘은 팀장님의 지시사항으로 유니티와 아두이노를 연결하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유니티의 프로그램인 ARDUnity를 통해 유니티와 아두이노를 연동하였고 스케치를 통해 led램프에 true이면 불이 들어오고 false이면 불이 꺼지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include "Ardunity.h"

#include "DigitalOutput.h"

 

DigitalOutput dOutput0(0, 2, LOW, true);

 

void setup()

{

  ArdunityApp.attachController((ArdunityController*)&dOutput0);

  ArdunityApp.resolution(256, 1024);

  ArdunityApp.timeout(5000);

  ArdunityApp.begin(115200);

}

 

void loop()

{

  ArdunityApp.process();

}

 

동영상 첨부합니다

 

- 손호준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유니티를 연결하는 플러그인을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app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Open Module Setting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Dependencies 탭으로 이동하고 우측의 + 버튼을 눌러서 File dependency를 선택합니다.

그후 libs 폴더를 연 후 유니티가 가지고 있는 classes.jar 파일을 찾아서 복사를 합니다.

classes.jar파일의 위치는 유니티가 깔린곳 밑에 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Variations\mono\Release\Classes

폴더에 가면 있습니다.

그리고 MainActivity에서 UnityPlayerActivity를 import 및 상속(extends)를 합니다.

그후 Gradle 밑의 build.gradle(Module: app) 파일을 열고

코드를 수정해 줍니다.

apply plugin: 'com.android.library' 끝을 library로 바꿔어 준다.

android {
compileSdkVersion 23
buildToolsVersion "23.0.3"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test.plugintest" 주석처리
minSdkVersion 10
targetSdkVersion 23
// versionCode 1 주석처리
// versionName "1.0" 주석처리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txt'), 'proguard-rules.pro'
}
}
}

dependencies {
compile fileTree(include: ['*.jar'], dir: 'libs')
testCompile 'junit:junit:4.12'
compile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4.0'
compile files('libs/classes.jar')
}

task deleteObjectJar(type: Delete){
delete 'release/파일이름.jar'
}

task exportJar(type: Copy){
from('build/intermediates/bundles/release/')
into('release/')
include('classes.jar')
rename('classes.jar', '파일이름.jar')
}

exportJar.dependsOn(deleteObjectJar, build)
여기까지 했습니다.
-서정호-

오늘은 이때까지의 작업을 검사를 하는 하루입니다 이떄까지의 과제로 만든 게임을 검사하였고 
오늘의 과제는 콜로세움 제작과 날씨개변입니다 저의 작업은 콜로세움 제작입니다 웹서핑을 하여
소스를찾고 웹서핑을 하였습니다 

-성기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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