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 구글 카드보드 SDK를 이용한 가상현실 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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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경용 작성일17-01-30 17:51 조회2,727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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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카드보드 SDK를 이용하면 간단하고 쉽게 VR 앱을 만들 수 있다. 이 책 『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는 구글 카드보드 SDK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예제를 담고 있으며, VR앱을 만들 때 필요한 기본적인 3D 그래픽 및 OPENGL에 대한 개념도 함께 다루고 있다. 빠르고 간단한 VR 앱을 만들어 보고 싶은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 조나단 리노위즈, 매트 쇤
역자 : 이지훈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일 : 2017.01.26
원제 : Cardboard VR Projects for Android : Develop mobile virtual reality apps using the native Google Car
페이지 : 484
ISBN : 9788960779686
판형 : 규격외 변형
1장, 모두를 위한 가상현실
__왜 카드보드라고 불리는가
__VR 장치의 종류
____구형 스테레오스콥
____카드보드는 모바일 VR이다
____데스크톱 가상현실 및 그 밖의 장치들
__VR의 관문
__저가 VR의 가치
__카드웨어(Cardware)
__카드보드 뷰어 설정
__카드보드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____유니티 사용하기
____네이티브로 만들기
__가상현실 모범 사례에 대한 개요
__요약
2장, 스켈레톤 카드보드 프로젝트
__안드로이드 앱에 있는 것들
____APK 파일
____그래들 빌드 프로세스
____자바 컴파일러
__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구조
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시작하기
__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__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유저 인터페이스
__카드보드 프로젝트 생성
__카드보드 자바 SDK 추가
__AndroidMainifest.xm 파일
__activity_main.xml 파일
__MainActivity 클래스
____OnCreate 메소드
____빌드하고 실행하기
__요약
3장, 카드보드 박스
__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__안녕, 삼각형!
____기하학적 모양 도입하기
____삼각형 변수
____onSurfaceCreated
____OpenGL ES 2.0 도입하기
____간단한 셰이더들
____compileShaders 메소드
____prepareRenderingTriangle 메소드
____onDrawEye
____빌드하고 실행하기
__3D 카메라, 시점, 그리고 헤드 로테이션
____매트릭스에 온 것을 환영한다
____MVP 버텍스 셰이더
____원근 뷰 매트릭스 설정
____원근법에 맞게 렌더링하기
____빌드하기와 실행하기
__삼각형 위치 변경
__안녕, 큐브!
____큐브 모형 데이터
____큐브 코드
__라이팅과 셰이딩
____셰이더 추가
____큐브 노멀과 색상
____버텍스 버퍼 준비
____셰이더 준비
____라이트 소스 추가
____앱을 빌드하고 실행하기
__큐브를 회전시키기
__바닥 추가하기
____셰이더
____바닥 모델 데이터
____변수
____onCreate 메소드
____onSurfaceCreated 메소드
____initializeScene 메소드
____prepareRenderingFloor 메소드
____onDrawEye 메소드
____drawFloor 메소드
__여기 좀 보세요
____isLookingAtObject 메소드
__요약
4장, 런처 로비
__새 프로젝트 생성
__헬로 가상 세계 텍스트 오버레이 추가
____간단한 텍스트 오버레이
____차일드 뷰를 이용해 텍스트를 중앙에 배치
____각각의 눈에 대한 입체적 뷰 생성
____MainActivity에서 오버레이 뷰 컨트롤하기
__가상 장면 사용
__헤드 룩에 응답
__뷰에 아이콘 추가
__설치된 카드보드 앱 목록
____카드보드 앱에 대한 쿼리
____앱에 대한 단축키 클래스 생성
____OverlayView에 단축키 추가
____OverlayEye에서 뷰 리스트 사용
__현재 단축키에 하이라이트
__트리거를 사용해 앱 선택하고 시작하기
__개선 사항
__요약
5장, 렌더박스 엔진
__그래픽 엔진 RenderBox 소개
__새 프로젝트 생성
____렌더박스 패키지 폴더 생성
____빈 렌더박스 클래스 생성
____IRenderBox 인터페이스 추가
__머티리얼, 텍스처, 셰이더
____추상화 머티리얼
__Math 패키지
____MathUtils
____Matrix4
____Quaternion
____Vector2
____Vector3
__Transform 클래스
____Parent 메소드
____Position 메소드
____Rotation 메소드
____Scale 메소드
____매트릭스로 변환과 그리기
__Component 클래스
__RenderObject 컴포넌트
__Cube RenderObject 컴포넌트
__버텍스 색상 머티리얼과 셰이더
____버텍스 색상 셰이더
____VertexColorMaterial
__Camera 컴포넌트
__RenderBox 메소드
__간단한 박스 장면
__면 법선을 가진 큐브
__Light 컴포넌트
__버텍스 색상 라이트 머티리얼 및 셰이더
__애니메이션을 위한 시간
__객체 감지
__RenderBox 패키지 내보내기
__RenderBoxLib 모듈 빌드
____RenderBox 테스트 앱
____향후 프로젝트에서 RenderBox 사용
__요약
6장, 태양계
__새로운 프로젝트 설정
__구(Sphere) 컴포넌트 생성
__단색 라이트 구
____단색 라이트 셰이더
____단색 라이트닝 머티리얼
____구에 머티리얼 추가
____구 보기
__지구 텍스처 머티리얼 추가
____텍스처 파일 로딩
____확산 라이트닝 셰이더
____라이트닝 머티리얼의 확산
____구 컴포넌트에 확산 라이트닝 텍스처 추가
____지구 보기
____카메라 위치 변경
__낮과 밤 머티리얼
____낮/밤 셰이더
____DayNightMaterial 클래스
____낮/밤 렌더링
__태양 만들기
____빛 꺼짐 텍스처 셰이더
____빛 꺼짐 텍스처 머티리얼
____빛 꺼짐 텍스처 렌더링
____태양 추가
__Planet 클래스 생성
__태양계 형성
____MainActivity에서 행성 설정
____카메라의 행성 뷰
____천체 애니메이션
__별이 빛나는 하늘 돔
__지구 미세 조성
____밤 텍스처
____축 기울기와 흔들림
__카메라 위치 변경
__추가할 수 있는 개선 사항
__RenderBox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__요약
7장, 360도 갤러리
__새 프로젝트 설정
__360도 사진 보기
____샘플 포토스피어 보기
____배경 이미지 사용
__일반 사진 보기
____Plane 컴포넌트 정의와 버퍼 할당
____Plane 컴포넌트에 머티리얼 추가
____장면에 이미지 스크린 추가
__이미지에 프레임 경계선 넣기
____경계선 셰이더
____경계선 머티리얼
____경계선 머티리얼 사용
__포토 이미지 적재 및 디스플레이
____이미지 클래스 정의
____이미지를 앱으로 읽어 들이기
____이미지 로드 텍스처
____이미지를 스크린에 표시
____올바른 방향으로 회전
____올바른 너비 및 높이로 보정
____샘플 이미지를 비율에 맞게 줄이기
__포토스피어 이미지 로드와 디스플레이
__이미지 갤러리 유저 인터페이스
____왼쪽에 포토 스크린 배치
__그리드에서 섬네일 표시
____섬네일 이미지
____Thumbnail 클래스
____섬네일 그리드
__섬네일을 바라볼 때 로딩하기
____시선 기반 하이라이트
____사진 선택과 보여주기
____큐 이벤트
____진동기 사용
__스크롤 활성화
____Triangle 컴포넌트 생성
____UI에 삼각형 추가
____스크롤 버튼으로 상호작용
____스크롤 메소드 구현
__응답 대기 및 스레드 사용(stay responsive and use threads)
__스레드와 가상현실에 대한 설명
__인텐트로 시작
__틸트업 제스처로 그리드 표시 및 숨기기
__구형 섬네일
____섬네일 클래스에 구 추가
__렌더박스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__추가할 수 있는 개선 사항
__요약
8장, 3D 모델 뷰어
__새 프로젝트 설정
__OBJ 파일 포맷 이해
__ModelObject 클래스 생성
__OBJ 모델 구문 분석
____buildBuffers
__모델 범위, 스케일링, 센터
__작은 주전자
__작고 회전하는 주전자
__스레드 세이프
__인텐트로 시작
__실용적이고 즉시 제작 가능
__요약
9장, 뮤직 비주얼라이저
__새 프로젝트 설정
__오디오 데이터 캡처
__VisualizerBox 아키텍처
__웨이브폼 데이터 캡처
__기본 지오메트리 비주얼라이제이션
__2D 텍스처 기반 비주얼라이제이션
____텍스처 생성기 및 로더
____웨이브폼 셰이더
____기본 웨이브폼 머티리얼
____웨이브폼 비주얼라이제이션
__FFT 비주얼라이제이션
____FFT 오디오 데이터 캡처
____FFT 셰이더
____기본 FFT 머티리얼
____FFT 비주얼라이제이션
__트리피 트레일스 모드
__동시 다발 비주얼라이제이션
__랜덤 비주얼라이제이션
__추가 개선 사항
__커뮤니티 초대
__요약
__이후 미래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545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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