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서

유니티5 3D 게임 제작입문 - VR스쿨 2차 교제 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남형 작성일16-02-25 17:42 조회3,241회 댓글0건

본문

유니티5 3D 게임 제작입문

 

저자 : 마쓰다스, Bata, Maruchu, 우니타지야무오, 모리사토린
역자 : 김범준
출판사 : 길벗
출판일자 : 2015.11.30
원제 : UNITY5 3Dゲ-ム開發講座 ユニティちゃんで作る本格アクションゲ-ム
페이지 : 524
ISBN : 9791186659762
판형 : 규격외 변형

 

유니티짱은 유니티 테크놀로지 재팬에서 유니티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이다. 이 책은 유니티짱 에셋 데이터를 활용하여 도트 먹기 게임, 커뮤니케이션 게임, 미로 탈출 게임, AI 대전 게임, 2D 게임을 만들어본다. 완성도 높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예제를 실습하다보면 학습 능률이 오를 뿐 아니라 사용자와 소통하는 법도 배울 수 있다.

 

<목차>

1장 유니티를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 앱 개발 환경 준비
1.1 유니티 설치하기
1.2 iOS와 안드로이드 라이선스 구입하기
1.3 유니티 기본 화면 구성
1.4 새 프로젝트 만들고 오브젝트 다루기
1.5 웹 플레이어용으로 빌드하기
1.6 iOS·안드로이드용으로 빌드하기

2장 미니 게임으로 배우는 유니티 기초
2.1 유니티 기초 및 미니 게임 제작 준비
2.2 스크립트로 게임 오브젝트 조작하기
2.3 게임 오브젝트 생성·삭제하기
2.4 게임 완성하고 공개하기

3장 유니티짱 데이터 사용하기
3.1 유니티짱 데이터 불러오기
3.2 유니티짱 데이터에 포함된 데모 앱

4장 도트 먹기 게임 만들기
4.1 씬 준비하기
4.2 플레이어 이동하기
4.3 플레이어 모션 설정하기
4.4 도트 만들기
4.5 적 만들기
4.6 씬 전환하기

5장 커뮤니케이션 게임 만들기
5.1 새 프로젝트 만들기
5.2 유니티짱을 회전시키기
5.3 유니티짱을 중심으로 카메라 회전하기
5.4 말하는 유니티짱 만들기
5.5 유니티짱 터치하기
5.6 유니티짱과 가위바위보하기
5.7 유니티짱이 더 많은 말을 하게 하기

6장 미로 탈출 게임 만들기
6.1 프로젝트 불러오기
6.2 불러온 패키지 구조
6.3 유니티짱 회전시키기
6.4 유니티짱 이동하기
6.5 유니티짱의 손에서 총알 발사하기
6.6 유니티짱에 모션 적용하기
6.7 유니티짱이 목표 지점에 도착했을 때의 처리
6.8 스테이지 종료하기
6.9 필드 만들기
6.10 화면에 미니 맵 표시하기

7장 AI 대전 게임 만들기
7.1 대전 게임 패키지 불러오기
7.2 대전 게임 필드 만들기
7.3 대전 게임 만들기
7.4 AI와 대전하는 게임 만들기

8장 2D 게임 만들기
8.1 프로젝트를 만들고 유니티짱 2D 불러오기
8.2 유니티짱 2D 움직이기
8.3 Uni 표시하기
8.4 플랫폼 변경하기
8.5 배경과 스테이지 준비하기
8.6 동전 만들기
8.7 점수 표시, 스포너, 게임 오버 표시 기능 만들기
8.8 2D 게임 개조하기

9장 초보자를 위한 C# 강좌
9.1 C# 기초
9.2 클래스 기초
9.3 C# 한 걸음 더

부록 A Live2D 이용하기
A.1 Live2D 개요와 기능
A.2 Live2D로 일러스트 만들기
A.3 불필요한 부품 정리하기
A.4 유니티에서 동작하기

부록 B 언리얼 엔진에서 유니티짱 다루기
B.1 언리얼 엔진 설치하기
B.2 유니티짱 에셋 내려받기 

B.3 언리얼 엔진에서 프로젝트 만들기
B.4 텍스처 불러오기
B.5 더욱 사실적인 표현
B.6 애니메이션 불러오기
B.7 유니티짱을 게임에 넣기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81986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글을 등록하실때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개인정보를 남기지 마세요 ^^ (연락처,이메일주소,주민등록번호 등)





  그냥 가실려구요? 코멘트 하나만 달아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발도서 목록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