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이벤트/행사

VR SUMMIT 전시회, 컨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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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경용 작성일16-06-20 15:05 조회4,012회 댓글0건

본문

​올해 VR 전시 행사도 많이 열릴것 같은데요.

소식이 늦었지만 6월22일 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VR관련 행사가 열립니다.​

- 일정: 6/22(수) ~ 6/24(금)
- 장소: 일산 킨텍스
- 홈페이지: http://www.vrsummit.co.kr 

무료 사전 등록은 지금부터 6/21일까지 가능합니다. 등록 페이지에서 가격보고 놀라지 마시고 Networking Pass 신청하시면 됩니다. RoboUniverse 행사도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치뤄지므로 이쪽도 관심있다면 같이 가시면 될 듯합니다.

연사

* 연사 및 주최측 일정에 따라 연사와 세션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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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민호
Unity Korea / 기술이사
안민호 기술이사는 포항공대에서 응용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디지탈아리아 플랫폼 개발실장과 Tricubics 기술 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유니티 코리아의 기술이사로 재임 중입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am 11:15 - am 12:00, [KEYNOTE] How to make VR contents using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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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Marco Caruso
CEO / Far Island Corp
Marco Caruso is a Robotics Engineer from Italy. After a period of research at the Sicilian Centre of Nuclear Physics and Structure of Matter he took a PhD in Engineering Physics focusing his studies on the solution of highly non linear and strongly coupled equation in the field of Continuum Mechanics using mathematical methods. As visiting PhD candidate, he also joined the Biomedical Engineering Labs of Tsinghua university in Beijing, studying Brain Computer interfacing. After a period of international business & educational experience in China, Canada, and Taiwan, he decided to move to Korea, where he studied at the business school of Yonsei University and set up a Seoul based Company in machine Vision called Far island Corporation. Marco has a strong interest in Neural Networks and Number Theory.
Se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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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bert 'Skip' Rizzo
USC Davis School, Institute for Creative Technologies / Director for Medical Virtual Reality
Skip Rizzo는 심리학자로서 임상평가, 치료재활 분야에 초점을 맞춰 VR 시스템에 대한 디자인, 개발 및 평가에 대한 연구와 과업을 수행해왔습니다. 이러한 연구와 과업은 헬스케어, 임상실험, 심리적 및 인지 분야는 물론 운동기능에 걸쳐 있습니다. VR기반의 노출 요법을 통해 PTSD 환자를 치료하는 실험에 성공하여 미국 심리학 협회로부터 2010년 정신적 외상(트라우마)의 획기적인 치료법 개발에 대해 수상하였습니다. USC 연구소에서 의료 가상현실의 총괄 감독으로서 USC Davis School에서 노인학 연구교수도 역임하고 있습니다. Skip Rizzo는 임상실험 인터뷰 또는 진단 평가에 필요한 기술을 연습하는 데 필요한 인공지능 가상 환자를 구현하는 연구팀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기억, 시공간 지각능력, 집중력 등을 훈련하는 VR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물리 운동분야에서는 뇌졸증, 외상성 뇌손상 및 보철 사용 훈련을 해결하기 위한 VR 게임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현재 자폐증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사회성 제고 및 직업 상호작용을 해결하기 위한 VR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쟁과 같은 극한 환경을 겪은 군인의 외상후 스트레스에 대해서 VR기술을 통한 감정 대처기술 훈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IT 저널의 수석 편집자로서 '원격 조작장치와 VR 환경'에 대한 기고문을 게재하기도 하였습니다. Virtual Reality Mental health Email Listserve(VRPSYCH)의 창립자이기도 하며 컴퓨터 기술과 인지(심리) 분야 매체의 편집장이기도 합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4:00 - pm 14:30, (Session 3) Clinical VR: A Brief Review of Today and the Future
DAY 2: 6월 23일 | am 10:30 - am 10:45, [KEYNOTE] Populating Virtual Reality Worlds with Virtual Human Ag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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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환
Skonec Entertainment / 부사장, VR사업본부 본부장
2016년은 VR(가상현실) 사업 원년의 해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차세대 미래 산업으로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VR에 대해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기획을 통해 VR 콘텐츠와 기술력을 확보해왔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기어 VR용 어드벤처 컨슈팅게임 '모탈블리츠 VR'를 론칭하면서 명실상부 국내 대표 VR 콘텐츠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정환 부사장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부사장 및 VR 사업부 본부장으로서 '모탈블리츠 VR'을 총괄 기획하였고 체감형 디바이스 통합 플랫폼 개발을 총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타VR, 아이돌유니버스 VR 등 게임 외의 VR 콘텐츠 기획을 총괄 하는 등 VR 콘텐츠에 대한 전문 영역을 넓혀가며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VR 사업영역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아케이드사업부 본부장을 역임할 때에는 '마법천자문DS', 'KPOP Dance Festival Wii' 등 다수의 게임 타이틀을 직접 기획, 개발하며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 대해 스코넥 자체 기획 콘텐츠의 플랫폼 적응력과 기술력을 선보여 왔습니다. 그동안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최정환 부사장이 보여준 콘텐츠 기획, 개발 그리고 플랫폼에 적용한 론칭까지 앞으로의 VR 행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 입니다. VR Summit에서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최정환 부사장이 바라보는 VR 산업에 대한 심도있는 통찰력을 직접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3:00 - pm 13:30, (Session 1) VR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과 게임에서의 VR적용사례 및 극복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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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hanie Llamas
SuperData Research / Director of Research and Head of VR Strategy
Superdata Research(https://www.superdataresearch.com/)는 PC, 콘솔, 모바일, 비디오 등 모든 분야의 게임 산업과 시장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는 세계적인 게임 전문 자문/분석 기업입니다. Superdata Research는 디지탈 콘솔, 모바일, PC, Streaming Media, eSports, VR 등 모든 분야에 대해 날카롭고 정확한 Market 분석력 토대로 Blizzard, Nintendo, NEXON 등과 같은 글로벌 게임 업체는 물론 MS, Google, Apple 등과 같은 IT 업계와 협업하며 글로벌 게임 산업과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tephanie Llamas는 Superdata Research에서 VR 전략 본부 본부장으로서 디지탈 게임은 물론 게임이 가능한 미디어에 대한 질적 연구와 시장 분석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의 사회정치적 역사에 대한 학술 배경과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디지털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분야에 10년 이상의 전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GDC, SxSW, Casual Connect와 같은 게임 산업의 다양한 행사에서 연사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Casual Games Association에는 전문 자문가로 역임하고 있습니다. Blizzard, Nintendo, SEGA, PS 등 글로벌 게임 업체들은 Superdata Research의 시장 분석력을 토대로 자사의 게임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한국 VR 게임 콘텐츠는 향후 어떻게 시장에 안착하고 수익모델을 발견하여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까요? 게임분야 전문 글로벌 전략기업 Superdata Research의 VR 전략본부장 Stephanie Llamas로부터 직접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am 10:30 - am 11:15, [KEYNOTE] Here be Dragons: Using Market Insights to Conquer Virtual Reality's Unknown Real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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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석영
감성놀이터 / CEO, New Media Artist
마포구 연남동의 화실에서 출발해서 뉴미디어아트스튜디오에서 가상현실 전문스튜디오로 발전하고 있는 감성놀이터입니다.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R&D뿐만아니라 예술을 나누는 사회적인 측면과 산업과 상업적 프로젝트로 콜라보레이션하며 영역을 확대하는 뉴미디어아트 예술그룹 입니다. 최석영 대표는 계속적인VR을 활용한 뉴미디어 전시뿐만 아니라 심리치료 VR콘텐츠개발과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 콘텐츠와 SeeSeaVR을 통해 광주ACE페어에서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유수의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새로운 뉴미디어세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꿀벌생태체험VR을 제작하여 실제꿀벌의 입장에서 직접 꿀벌이 되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이것을 통해 꿀벌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5:00 - pm 15:30, (Session 4) VR/AR Application - Psychothera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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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혁수
전략과 실행 / CEO, 대표 컨설턴트
이혁수 대표는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실행 전문 컨설팅사인 '(주)전략과 실행'의 설립자이자 대표 컨설턴트입니다. 이대표는 2014년 '전략과 실행' 설립 이전에 총 25년간 컨설팅사와 대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온 베테랑으로, 그 중 12년은 글로벌 리딩 컨설팅사인 Roland Berger, ADL, AT Kearney, Accenture에서 근무했고, 13년은 대림코퍼레이션 전무, SK네트웍스 상무, 데이콤 팀장 등 기업 임직원을 역임했습니다. 특히, Roland Berger 부사장, ADL 상무, AT Kearney 이사로 재직 시 전자/통신/인터넷 산업 담당 대표로서 다양한 관련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였는 바, 삼성전자 등 삼성그룹사, LG전자 등 LG그룹사, SKT 등 SK그룹사, KT를 주고객으로 100여 건의 전자/통신/인터넷 분야 컨설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주도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VR/AR이 지닌 성장 잠재성에 주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VR 콘텐츠 제작과 VR 기기/콘텐츠 유통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한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이 빠른 시일내에 VR/AR 기술을 수용하고, 세계적인 VR/A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한국은 이미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VR기기 제조 역량,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 종주국의로서의 역량, 한류 콘텐츠 등 독창적 콘텐츠 제작 역량 등의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VR/AR 콘텐츠 분야에서의 세계시장 주도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입니다. 이혁수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여받았습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3:00 - pm 13:30, (Session 1) The Future of VR/AR Market &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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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기
Gretech / COO
이병기부사장은 그래텍의 창업멤버이자 COO로서 국내 동영상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소프트웨어(곰플레이어)와 동영상플랫폼 (곰TV) 10년이상 서비스 해왔습니다. 모바일의 동영상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지금 PC플랫폼의 사업자로 VR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그래텍의 시도와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병기 부사장은 숭실대학교 전기공학과, 연세대학교 MBA를 졸업하였습니다. 1999년 Gretech 공동창업 후 COO로 취임하기 전 삼성전자 경영전략실, PC Product Planning에서 근무하였습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6:00 - pm 16:30, (Session 6) New VR/AR Platform_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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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무정
LG엔시스 / 클라우드사업팀 부장
LG엔시스 안무정 부장은 LG엔시스에 입사하기 전 LG CNS에서 한국군 지휘소 자동화 체계(C31), 손해보험 공통 컴포넌트 개발, LG Display 시스템 개발, Cloud 플랫폼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2011년 LG엔시스에 입사하면서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렌더팜, BIM)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산학과 디지털 미디어(석사)를 전공하였고,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Cloud, Social Network Analysis, 가상현실 분야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VR 산업 분석과 성공적인 VR 콘텐츠 제작 방안에 대해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5:00 - pm 15:30, (Session 4) 스마트렌더와 성공적인 VR 콘텐츠 제작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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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khan Jung
Colopl NI / CEO
Colopl(코로프라)는 일본에 상장된 모바일과 VR 게임 제작사이자 게임 퍼블리셔입니다. VR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기 훨씬 전부터 Colopl은 VR을 연구개발해 왔고, 최근 오큘러스 공식런칭에는 세계 유일하게 2개의 게임을 런칭 하였으며, VR 비디오에 특화된 자회사 360Channel을 설립, 운영하고 있고, 600억 규모의 VR전용 펀드를 설립 하는 등 공격적인 VR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직한 대표는 실리콘 벨리에 위치한 Colopl의 미국법인 Colopl NI의 CEO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Colopl에 참여하기 전에는 부분 유료와 비지니스 모델을 최초로 서구 마켓에서 성공적으로 이끈, 온라인 게임 포탈회사인 갈라넷(Gala-net)을 창업하여 CEO로 회사를 성공적으로 이끈후 2013년에 웹젠에 성공적으로 매각하였으며, 이후 미국의 리딩게임회사 카밤(Kabam)의 Executive Producer로 역임하는 등 15년 이상의 전문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VR의 최선단에 있는 실리콘밸리의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 보고, 그러한 트렌드에 따라 실제 개발된 VR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은 어떠한 지 직접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3:30 - pm 14:00, (Session 2) 실리콘 밸리에서 겪는 VR 콘텐츠 개발과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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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재
폴라리언트 / Co-Founder, CSO
최영재 이사는 연세대학교 경영학, 심리학을 졸업하였습니다. Yahoo Korea에서 Music Service Operating분야의 PD를 역임하였고 SK 커뮤니케이션에서는 UX 컨설턴트로서 UX 분야 전문 경력을 쌓았습니다. Digitus의 Owner로서 UX 디자인과 사업 개발,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였습니다. 빛의 편광현상을 이용하여 사물의 3차원 위치와 자세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폴라리언트의 공동 창업자로서 폴라리언트의 제품개발 및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언트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기술이 VR에 적용되었을 때 VR 사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가상현실에 반영하여 몰입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최영재 이사가 쌓아온 UX 디자인에 대한 전문 경력이 폴라리언트의 편광측위 위치기반 서비스가 만났을 때 기대되는 콘텐츠와 그 가치, 직접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5:30 - pm 16:00, (Session 5) Things to consider when designing UX for VR / VR을 위한 UX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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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디지털콘텐츠사업단장
김효근 단장은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1997년도부터 2009년까지 한국 멀티미디어컨텐트진흥센터에서 국제협력팀장을,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는 콘텐츠전략지원팀장을 역임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콘텐츠 유통팀장, 산업전략팀장, 글로벌 게임허브센터 센터장, CT사업화팀장을 역임해오면서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등 전반에 걸쳐 전문 경력을 쌓으며 한국의 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현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디지털콘텐츠사업단장으로서 향후 우리나라가 VR 콘텐츠 강국이 되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3:30 - pm 14:00, (Session 2) VR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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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olina Cruz-Neira
University of Arkansas at Little Rock / Donaghey Professor and Director of the Emerging Analytics Center
Carolina Cruz-Neira는 VR과 인터랙티브 비쥬얼(Interactive Visualization) 분야의 선구자입니다. 그녀가 개발하고 배포해온 기술은 산업과 학계, 정부기관의 새로운 표준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그녀가 박사과정 중 개발했던 CAVE VR System의 창시자로서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VR Juggler, VR 응용 프로그램 개발환경에 대한 오픈소스를 창시자로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첨단 기술을 이용한 그녀의 프로젝트들은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폭넓은 범용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다양한 학문 및 사업 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프로젝트은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 육군연구소 등과 같은 다양한 단체와 기관으로부터 수백만 달러의 투자 유치를 성사시켜 왔습니다. 그녀가 연구해온 연구결과들이 일상적으로 상용화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아이오와 주립대학의 VR 응용센터(VR Applications Center), 루이지에나 주립대학의 몰입기술 및 신흥기술 개발 센터(Immersive Tech & Emerging Analytics Center)와 같이 VR기술을 현실에 응용하는 것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연구센터를 직접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VR 관련 국제기구, 정부기관 등에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녀의 연구 기술을 직접 산업과 현실에 응용하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am 11:15 - am 12:00, [KEYNOTE] Beyond Fun and Games: VR as a Tool of the Tr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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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k Reiners
University of Arkansas at Little Rock / Professor
Dirk Reiners는 아이오와 주립대학의 가상현실 응용 프로그램센터(VRAC)와 루이지애나 주립대학 신기술 센터(LITE)에서 교수로 재임하였고 현재는 UALR(University of Arkansas at Little Rock)에서 교수직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오기 전, 독일의 자동차 제조분야에서 VR을 적용하는 것을 선구적으로 연구해온 프라운호퍼 IGD연구소(Darmstadt소재)의 가상현실 전문가 그룹에서 연구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20년 넘게 군사분야에 VR/AR을 적용한 시뮬레이션을 연구해 왔습니다. 그의 연구분야는 VR 환경에서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디스플레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IEEE Visual Reality와 다양한 컨퍼런스에서 자문 및 의장 역할을 해왔습니다. 가상훈련, 시뮬레이션, 교육분야 컨퍼런스인 I/ITSEC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7:00 - pm 17:30, (Session 8) Immersive Environments for Military Applications: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for VR, AR and bey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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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주)메딕션 / 이사, 정신과전문의
이상훈 (주)메딕션 이사는 정신과 전문의로서 10년전 세계 최초로 알코올 중독의 가상현실치료 프로그램을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맥클레인(McLean hospital) 병원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에 성공하였고, 이후 해외 학술지에 가상현실 중독치료에 대한 다양한 임상 논문 게제를 통해 치료적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현재 은혜병원의 진료원장 및 가상현실치료센터의 센터장을 함께 맡고 있으면서 많은 임상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현실 치료 프로그램의 기술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있고, 미국의 유타 대학, 중앙대학교 병원과의 국제적 공조 및 공동 연구를 통해 가상현실치료의 효과성 검증과 치료 프로그램의 표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법무부(국립 법무병원) 주관의 성범죄자를 위한 성중독(sex addiction) 가상현실프로그램 개발에도 참여하였고, 알코올 중독뿐 아니라 흡연, 마약, 인터넷 게임, 도박 중독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코올, 흡연과 같은 물질 중독(substance addiction)과 게임, 도박과 같은 행위 중독(behavioral addiction)사이의 가상현실치료의 기술적 차별화를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대한 중독연구재단(KRFA) 이사로서 정신질환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6:30 - pm 17:00, (Session 7) Immersive Virtual Reality Therapy for Addictive Disorders / 중독 질환 치료를 위한 몰입형 가상현실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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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순재
도담시스템스 / 책임연구원
권순재 책임연구원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였고 2003년 도담시스템스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국방 및 방위산업 분야 군사 시뮬레이터를 전문적으로 개발해왔습니다. 방위사업청, 대한민국 육,해,공군 등 군사분야 3D모델, 영상시스템, HMD 등 다양한 군사 시뮬레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태국 육군의 UH-60 시뮬레이터 개발과 같은 해외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였습니다. 10년 넘게 군사시뮬레이터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연구개발 및 프로젝트를 수행해오면서 도담시스템스를 국내외 방위사업 및 민수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시키는데에 이바지 하였습니다. 현재는 미래부와 함께 군 VR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방에서 VR은 역할과 사업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4:00 - pm 14:30, (Session 3) 민수 시장에서의 VR과 군수시장에서의 VR의 인식의 차이 그리도 대한민국 군의 VR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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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승훈
자몽 / 대표
윤승훈 대표는 현재 360 영상 기반 VR콘텐츠 플랫폼 자몽과 키위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주식회사 자몽의 창업자입니다. 2014년부터 VR에 관심을 가지고 나름대로의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VR스키점프, VR 쥬라기랜드등 모바일 기반의 VR 콘텐츠 개발을 총괄하였습니다. 이후 360 영상 기반의 VR콘텐츠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감지하고 이를 위한 마켓플레이스와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을 느끼고 관련 연구 및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2015년 자몽을 창업하면서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하였고 그해 8월 VR콘텐츠 플랫폼 자몽을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16개이상의 채널과 160여편의 콘텐츠 10편의 유료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016년안에 오큘러스, 기어VR등 여러 VR플랫폼 진출 목표로 하고 있으며 VR콘텐츠 제작자와 이용자, 자몽의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6:00 - pm 16:30, (Session 6) 360도 영상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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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han Winner
ILLUSIO / 최고 경영자,공동 창설자
ILLUSIO를 설립하기 전, 위너씨는 B2B, B2C 기업의 평판과 브랜드관리를 전문으로하는 글로벌 홍보회사의 이사로 일했습니다. 그는 수십 개의 Fortune 500대 기업들을 대변한 이력이 있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의 시장에서 전통적인 광고, 멀티미디어 광고, 그리고 전략적 홍보에서 20년 넘는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홍보회사인 Publicis에서 LA지사의 상무이사를 역임하였습니다. 재임기간 동안에는 프로 스포츠 산업에서 부터 게임, 소비재, 가스와 전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을 상대하였습니다. 사업개발, 위기 및 캠페인 관리, 시장 트렌드에 기반을 둔 홍보 전략과 여론분석, 프로젝트연구와 개발을 강조해왔었습니다. 그는 또한 Korn/Ferry International 와 Heidrick & Struggles에서 마케팅 이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항상 홍보와 글로벌 성장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활용해서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20개가 넘는 언어로 된 캠페인을 관리했습니다. American College of Switzerland에서 대학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San Diego State University로 편입하여 광고학 학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Pepperdine 대학에서 국제 비즈니스 MBA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7:00 - pm 17:30, (Session 8) VR/AR Application - 가상 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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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Kyle Song
ILLUSIO / 최고 의료 책임자/공동 창설자
Dr. Kyle Song씨는 어바인에서 공인된 성형외과 의사입니다. 다트머스 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과 생화학 학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UC Davis 의과 대학원에서 의학박사학위를 수석으로 취득하였습니다. 미국 전국 의과대학원 시험에서는 상위 1%의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결과, 경쟁률이 매우 높은 UC Davis의 일반 수술/성형수술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UC Davis에 재학당시에는 미국 전체에서 가장 저명한 미용과 일반 성형 수술 전문가들로부터 교육을 받았습니다. 졸업 후, Sacramento 병원의 성형수술과에서 장학금 프로그램 중 미용 성형수술과 얼굴, 가슴, 몸을 위한 비외과적인 치료에 집중하였습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7:00 - pm 17:30, (Session 8) VR/AR Application - 가상 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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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aru Ohnogi
gumi inc. / Head of Global Business Development
Masaru Ohnogi는 일본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회사인 Gumi Inc의 글로벌 비즈니스 본부 총괄이사입니다. Gumi Inc는 실리콘밸리에서 'Venture Reality Fund'라는 이름으로 약 900억 규모로 VR 스타트업기업의 육성에 초점을 맞춘 투자 자본을 조성하였습니다. Masaru Ohnogi는 국제 비즈니스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로서 Gumi Inc의 해외 진출과 사업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Masaru Ohnogi 는 Gumi Inc 코리아 지사장, 미국 지사장을 역임하며, PC,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소셜 게임들을 론칭하였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7:30 - pm 18:00, (Session 9) Building the Future Foundtaions for a VR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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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vin Kane
Claro Automata, LLC / Founder & CEO
Kevin Kane은 자연언어처리 및 머신러닝 전문 업체인 Claro Automata LLC를 설립한 설립자이자 CE입니다. 또한,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MIT)와 Global Founder's Skills Accelerator(GFSA)에서 공식 자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머신러닝, Novel Data 중심의 헤지펀드 업체인 Jumpgate Technologies를 설립하였습니다. Claro Automata LLC를 설립하기 전에는 Lux Research Inc, 한국에너지경제연구원 등에 대해서 석유시장경제에서 신규유망 기술 분야에 걸쳐서 컨설팅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1998년부터 2005년에는 미국 육군에서 복무하였습니다. 의미론적 분석, 소프트웨어, 인지과학, 신경과학, 사회학과 인식정보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였습니다. www.claroveri.xyz에서 Kevin의 연구분야와 세부 자료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ession
DAY 1: 6월 22일 | pm 15:30 - pm 16:00, (Session 5) Virtual Reality, Social Engineering, and Humanity's Future of Re-Engineered 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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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덕영
Clicked / CEO
Clicked는 지난 3년간 세계에서 가장 많은 LBE base의 VR컨텐츠를 제작해 온 회사중의 하나입니다. VR 컨텐츠 제작 뿐 아니라 세계 최초로 Low Latency wireless VR streaming solution인 onAirVR을 개발, HMD기기의 무선화 및 Cloud VR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연사인 정덕영은 클릭트의 대표 이사로, VR이 변화시킬 인류의 미래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Session
DAY 2: 6월 23일 | pm 16:30 - pm 17:00, (Session 7) Low Latency Wireless VR Streaming 개발 과정과 사례 (Sinjuku Santory 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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