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류형진 작성일17-02-06 16:01 조회2,25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나라의 수많은 씨알들(민중)은 조금도 흔들림 없이 겨레말과 겨레 얼을 지키는데 힘썼다.
시간과 인내로 뽕나무 잎이 비단이 된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한여름밤에 꾸는 짧은 꿈일지도 모르는 생. 미워하기에는 너무 짧다. 욕심만 채우며 질투하고 경쟁만 하며 살기에는 너무 짧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욕망은 끝이 없다. 욕망은 욕망을 부른다. 욕망이 충족된다면 그것이 무슨 욕망이겠는가.
성냥불을 켤 때 살살 갖다 대기만 한다고 불이 켜지지 않듯이, 힘을 주어 팍 그어야만 불이 붙듯이, 수행(修行)의 과정도 그러하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먼 타관생활에 지친 몸, 온갖 시름 다 내려놓고 고갯마루에 오르면 마음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정성으로 마련하여 건네는 것이 선물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당장 눈앞에 닥친 일들을 처리하는 데 급급할 뿐 중요한 일은 단지 급하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홀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말주변이 없어"하는 말은 "나는 무식한 사람이다","둔한 사람이다"하는 소리다.
참아야 한다. 참아내자. 다시 한번 참아내자! 그리고 계속하자.
악기점 주인은 얼른 밖으로 나가 바이올린을 판 사람을 찾으려 했으나 허사였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자신에게 어떤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인간은 내적으로 자유롭다.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상처 입히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자신의 책임이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교양이란 타자에 대한 배려일 것이다.
나는 실패를 받아들일 수 있다. 모두가 무언가에 실패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여러분은 모두 다 아름다우며 모두 특별한 재능이 있다.
진실과 기름은 언제나 물 위에 뜬다.
해로운 생각은 다른 생각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 거짓은 진실로 맞서 싸워야 한다.
이 느낌아니까...이렇게 키운다. 창조적 작업은 놀이와 같다. 원하는 형태의 재료를 사용해 자유로운 추측을 하는 것이다.
화는 나와 타인과의 관계를 고통스럽게 하며, 인생의 많은 문을 닫히게 한다.
* 글을 등록하실때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개인정보를 남기지 마세요 ^^ (연락처,이메일주소,주민등록번호 등)
그냥 가실려구요? 코멘트 하나만 달아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댓글